2013년 9월 5일 목요일

우리파이낸셜, 인도 마힌드라 그룹과 합작 캐피탈사 설립

우리파이낸셜(대표이사 황록)은 6일 오전 서초동 본사에서 쌍용자동차 대주주인 인도 마힌드라그룹의 금융계열사인 마힌드라파이낸스와 한국 내 쌍용자동차 전담 캐피탈사 설립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금번 제휴를 통해 합작 캐피탈사를 설립하고 쌍용자동차 고객에 대한 금융 서비스 및 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이다.

마힌드라그룹은 100여개 국가에서 15만명 이상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자산 규모 약 162억달러인 인도 재계 10위의 기업으로 110여개의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다. 그룹 내 금융업을 총괄하고 있는 마힌드라파이낸스는 1991년도에 설립된 자산규모 5억달러인 인도 내 가장 큰 비은행 금융기관이다.



이 자리에 참석한 마힌드라그룹의 발라지(Balaji) 전략담당 대표는 “우리파이낸셜의 브랜드와 재무 안정성 및 폭넓은 고객 기반을 높이 평가하여 한국 내 캐피탈사 설립을 위한 금융파트너로 선정하였다.”고 말하고 “우리파이낸셜의 안정적인 유동성 및 낮은 조달금리와 영업노하우를 바탕으로 경쟁력 있는 합작 캐피탈사를 설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리파이낸셜 황록 대표이사는 “이번 제휴를 계기로 마힌드라그룹과다양한 부문에서 협력을 확대하여 인도네시아 진출 등 글로벌 신 사업 기회를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양해각서에 따라 양사는 회사설립을 위한 테스크포스팀(TFT)을 구성, 설립과 관련된 제반 업무를 수행하여 늦어도 내년 1월부터 영업을 개시할 예정이다.
<기사 출처 : 헤럴드경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