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27일 화요일

마힌드라 투 휠러스, 우수 생산 기업 최우수상 수상

마힌드라 그룹의 마힌드라 투 휠러스 (MTWL)는 오늘, 최근 싱가포르에서 열린 ‘CMO 아시아 선정, 우수 생산 기업 대상 2013’(CMO Asia Presents Star of the Industry – Manufacturing Excellence Awards 2013) 에서 3개 부문 최우수상 수상의 영광을 얻었다고 밝혔다. 

수상 내역은 생산 부문 사회공헌활동 (Best in Class CSR Award in Manufacturing Sector), 안전성 부문 (Best in Class Safety Excellence Award) 그리고 탄소 발자국 부문(Best in Class Carbon Footprint Award)이다. 

시상 기준은 상품/브랜드 인지도, 시장 점유율, 사회 기여도 등이 심사기준이 되었으며 마힌드라 투 휠러스 외에도 인도의 명망 있는 다수의 기업이 참가하였다. 

마힌드라 투 휠러스의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은 혁신, 통합, 적응, 도전 그리고 변화를 선도 하는 데에 목표하고 있다. 피탐푸르에 위치한 ISO9001 국제규격의 품질경영시스템을 갖추고 DNV인증을 받은바 있는 마힌드라 투 휠러스의 최신식 생산 공장은 교육, 건강, 환경을 주제로 ‘인도의 발전을 위한 도움의 손길’ (A Helping Hand, Towards Rising India) 프로젝트를 전개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불우한 계층에게 지원을 통해 인도사회의 발전을 도모하며, 기초 교육, 사회적 약자 계층의 건강, 환경 보호 프로그램 및 격려와 도움을 주는 다양한 사회적 프로그램도 동반한다. 

안전, 건강, 환경, 비상재난대책은 회사의 종합 손실관리 프로그램의 일부로, 마힌드라 투 휠러스는 SHE라는 (Safety, Health, Environment) 경영관리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이는 리더십, 직원의 참여도, 변화 관리, 직장 내 건강 및 산업 위생 관리, 화학적 안전성 관리, 재난관리, SHE 시스템 감사 그리고 위험 평가 등으로 이뤄졌다. 

마힌드라 투 휠러스의 위험평가에 있어 가장 중점을 두고 있는 부분이 생산공정 중 탄소 발자국을 낮추는 것과 지속성 (Sustainability)있는 관리 시스템과 프로그램이다. 또한 회사는 천연 자원을 보호하고 재생 에너지 활용에 크게 힘쓰며 친환경 기술 도입에도 주력하고 있다. . 

마힌드라 투 휠러스 의 선임 부사장이자 생산 공장 책임자인 니르말 마따루 (Nirmal Matharu)은 “마힌드라 투 휠러스는 명망있는CMO 대상 2013을 수상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수상은 마힌드라의 업계 최고 수준인 직원 안전우선 회사 정책과 사회 발전에 동반되는 환경오염 중 하나인 탄소 발자국 발생 축소 노력의 일환으로 환경과 사회의 건강한 공존을 생각하는 책임 있는 기업으로의 면모를 증명한 것이다.”고 말했다. 

CMO 아시아는 아시아 지역의 전반적인 산업부문에 걸쳐 리더십 사고를 비롯한 네트워킹을 통해 높은 수준의 업계 지식을 교환하는 단체로, 아시아 경영 연합 (The Asian Confederation of Business), 월드 브랜드 의회 (World Brand Congress), 월드 사회공헌활동의 날 (World CSR Day) 등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갖고 있다. 올해 아시아 25개국의150여 명이 넘는 고위 지도자 및 실무자가 CMO 아시아 선정, 우수 생산 기업 대상 2013 시상식에 참가하였다. 
<기사 출처 : 매일경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