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9일 화요일

세계적인 유산균 제품 프로바이오틱스 VSL#3, 간경화에도 도움


살아있는 8종의 프로바이오틱스 균을 고농도로 혼합하여 만든 유산균 제품 프로바이오틱스 VSL#3가 간경화 치료에도 뛰어난 효능을 보이는 것으로 밝혀졌다. 간질환 분야 국제학술지인 Liver International의 최신호에 간경화 환자에게 프로바이오틱스 VSL#3를 섭취 시켰을 경우 간질환 치료효과가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게재되었기 때문이다.

학술지에 따르면 본 연구는 인도뉴델리 종합병원에서 이루어졌으며, 간경화와 식도정맥류를 진단받은 94명이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환자들은 각기 세 그룹으로 나뉘어 졌으며, 그룹에 따라 항혈압약물, 항혈압약물과 항생제, 항혈압약물과 프로바이오틱스 VSL#3를 두 달간 섭취시키는 임상실험이 진행되었다. 

실험 결과 프로바이오틱스 VSL#3를 함께 투여한 환자들에게서 간정맥혈압과 염증선 사이토카인 중 하나인 TNF-a가 효과적으로 감소하는 현상이 관찰되었다. 또한 감정맥압과 염증관련 지표 변화에서도 프로바이오틱스 VSL#3를 섭취한 환자들이 그렇지 않은 그룹에 비해 더 높은 효과를 얻는 것이 확인 되었다. 항혈압약물만 섭취한 그룹은 31%, 항혈압약물과 항생제를 함께 복용한 그룹은 54%의 변화를 보였으나, 프로바이오틱스 VSL#3를 함께 섭취한 그룹은 58%라는 좋은 결과를 보였다.

최근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다양한 효능이 밝혀지며 이에 따른 소비자들의 관심도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여기에 프로바이오틱스 VSL#3의 간경화 치료 효과까지 더해졌으니, 프로바이오틱스 열풍이 계속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프로바이오틱스 VSL#3는 미국, 영국 등 세계 각지에 판매되는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로, 국내에서도 활발히 유통중이다.
<기사 출처 : 한국경제TV>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