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월 13일 토요일

인도령 카슈미르서 총격전…6명 사망 2명 부상

카슈미르의 무슬림들이 인도 정부군의 공격으로 사망한 한 군인의 장례식을 진행하고 있다. © AFP=뉴스1
인도와 파키스탄의 오랜 분쟁 지역이자 양국 경계에 있는 카슈미르에서 13일(현지 시간) 총격전이 발생해 인도 정부군 2명과 무장대원 4명이 사망했다. 

AFP통신에 따르면 인도 스리나가르에서 북서부로 130km 떨어진 인도령 카슈미르 마르사리에서 12일부터 16시간동안 총격전이 이어져 6명이 사망하고 2명이 다쳤다. 인도 국방부는 "사망한 6명 중 2명은 정부군, 나머지 4명은 테러범"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총격전은 정부군 대다수가 인근 폐가옥에 무장 대원이 급습했다는 제보를 받고 떠났을 때 발생해 피해 규모가 커졌다. 이날 총격을 일으킨 총격범의 신원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다. 

일주일 전에도 반군 8명이 이 지역에서 인도 정부군과 총격을 벌인 끝에 사망했다. 

1947년 카슈미르는 인도와 파키스탄으로 각각 분리 독립됐다. 이후 인도는 파키스탄령인 북부 카슈미르에 대한 영유권을 주장해 양측의 분쟁이 격화됐다. 62년에는 중국이 이 지역을 침공하면서 현재 카슈미르는 인도, 파키스탄, 중국령으로 구분된다. 1989년 이래 카슈미르에서 영토 분쟁에 가담한 인도 군인만 50만 명에 이른다.
<기사 출처 : 뉴스1>

댓글 없음:

댓글 쓰기